한국선교신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한국선교신학회는 대학에서 선교학을 배우고 가르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국내외 선교의 현장에서 사역하는 목회자들과 선교사들, 교회의 선교적 역할을 고민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모두 함께 모여 각자의 생각과 경험을 나누는 학술 모임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분야의 교수, 학자, 선교사, 목회자, 학생 등이 함께 모여 학술적 담론을 나눌 수 있는 것은 선교신학이 본질적으로 경계를 넘어서는 대화의 학문이기 때문입니다.

 

선교는 국가와 문화, 그리고 종교의 경계선을 넘어서는 것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따라서 선교라는 현상 혹은 원리를 관찰하고 연구하는 선교신학도 학문의 경계를 넘어섭니다. 우리가 인문학, 인류학, 지역학, 언어학, 문화학, 의학, 인구통계학, 종교사회학 등과 끊임없이 교류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더불어 자신의 영역을 깊이 연구하되, 고립된 언어가 아닌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언어로 연구를 번역하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럴 때에 “하나님이 이처럼 사랑”하신 세상과 대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본 홈페이지가 경계를 넘어서는 시도, 유의미한 언어로 자신의 생각을 번역하는 노력을 마음껏 할 수 있는 배움의 장, 토론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 이 일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고 후원해 주시는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주 예수 그리스도의 평화가 여러분들의 삶 속에 늘 충만하시기를 기도합니다.


2023년 11월

한국선교신학회 회장 박보경

Copyright (C) The Korean Society of Mission Studies. All rights reserved.
(우)61642 광주광역시 남구 제중로 77, 호남신학대학교 본관412호  이메일: seonyi-lee@hanmail.net  학회 사무국 연락처: 062-650-1602
[개인정보처리방침]